서울 동아마라톤 대회 출전 준비물과 다짐
3/16일 일요일 서울 광화문에서 열리는 동아마라톤 풀 코스 대회를 참가합니다. 내일 날씨가 오전부터 비 예보가 있는데 부디 안 오기를 바라고 있습니다. 비가 오면 너무 힘들어요..ㅜ.ㅜ. 몸이야 수건으로 닦으면 되지만 새 신발 신고 가는데 비가 오면 도중에 벗어버리고 품에 안고 가려합니다. 부디 안 오기를 하느님, 부처님, 알라신, 세상 모든 신께 기도합니다. 소중한 제 신발은 젖으면 마음이 아파요. 아디제로프로 4 첫 개시입니다.
대회 전 준비물과 조깅, 참가 전 다짐을 적어 봅니다.
출전 준비물
위에서부터 뉴발 모자, 루디 컷라인, K2 팔토시, 아식스 싱글렛, 오스모액션 4, 파워젤 5개(엔업 2개, 요헤미티 2, 올라 1) 나이키 타이즈, CEP 카프슬리브, C2 양말, 아디제로 4입니다. 새로 산거는 신발 외에는 없고 기존에 구매해 놓은 물품들 계속 쓰고 있습니다. 요즘 물가도 비싸서 선뜻 구매하기가 어렵죠. 옷도 사실 몇 개 있는데 계속 입던 것만 입게 되네요. 액션캠 오즈모액션 4를 들고 풀 코스를 뛰는데 사실 부담이 상당히 큽니다. 그냥 달려도 힘든데 영상까지 찍으려면 많이 힘들거든요. 2번 정도 하프 이상에서 들고뛰어 봤는데 마라톤 유튜버분들 대단한 거 같습니다. 어떻게 말하면서 영상까지 찍는지 존경스러워요. 그래도 기록을 남기기 위해 들고나가보기로 합니다.
오늘 조깅 훈련
간단히 트랙에서 8500미터 돌고 왔습니다. 몸이 참 제 뜻대로 되지 않아요^^. 종아리 부상은 참 오래가는 것 같고 몸은 왜 이리 무거운지 모르겠네요. 열심히 달려봤는데 만족스럽지는 못했습니다. 그동안 훈련양도 많이 부족했기에 수긍하고 오늘은 숨통을 짧게 틔워 주기로 합니다. 트랙에서 달린 영상 올려봅니다.
대회 참가 전 다짐
작년 춘마 이후로 부상과 감기로 월 마일리지가 100km가 안된 달이 대부분이라 이번 대회에서 기록 욕심은 진즉에 내려놨습니다. 기록은 이미 정해진 거 같고 그냥 즐기면서 다녀오려고 합니다. 정 힘들면 DNF 하면 되는 거죠. 신용카드도 혹시 몰라 챙겨서 가는데 잘 마무리하길 바라봅니다. 참가하시는 분들 무탈하게 모두 완주하길 바랍니다~